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an’s Footballizm]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 프리뷰 브라질 vs 콜롬비아
    Chan's Choice 2014. 7. 3. 23:26

    201475일 토요일 05:00 카스텔랑

    브라질 vs 콜롬비아

       

    프리뷰

     

    남미 최강을 뽑는 또 하나의 경기가 탄생했다. 브라질 vs 아르헨티나라는 남미 최고의 빅매치가 있다. 하지만 콜롬비아도 이 두 팀에 대항할만한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이번 브라질 월드컵이다. 브라질은 16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칠레를 물리치고 8강에 올랐다. 반면 콜롬비아는 수아레즈가 빠진 우루과이를 상대로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두 골을 앞세워 8강까지 올라왔다. 4강 아니 우승을 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두 팀이 너무 빨리 만난 것이 아닌가 하는 약간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두 팀의 대결을 많은 축구 팬들이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브라질은 지난 경기에서 네이마르가 엄청난 컨디션을 보여주었고, 헐크 역시 연장 막판까지 엄청난 체력을 과시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거기다 세계 최고라 불러도 이상할 것이 없는 수비진까지 보유하고 있다. 다만 오른쪽 풀백으로 출전하고 있는 다니 알베스가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에서 보였던 것처럼 예전만큼의 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과 최전방의 고민이 남아있다. 그리고 Best 11과 후보 선수들 간의 실력 차가 조금은 있다는 것은 단점으로 남아있다. 거기다 득점이 네이마르에게 몰려있다는 것은 큰 마이너스 요인이다. 하지만 홈에서 열리는 월드컵이라는 점이 브라질 선수들에게는 커다란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다.

     

    반면 콜롬비아는 우루과이와의 16강전뿐 아니라 조별예선에서 그리스에게 3:0, 코트디부아르에게 2:1, 일본에게 4:1로 승리하며 4연승을 달리고 있다. 경기력에 있어서도 어디하나 흠잡을 곳 없는 이번 월드컵 최고의 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기다 4경기에 52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이번 월드컵 최고의 스타이다. 최후방에서부터 최전방까지 전개되는 역습 속도는 빠를 뿐만 아니라 정확성 역시 월드 클래스라 할 만 하다. 거기에는 콰드라도라는 빠른 윙어와 연계 플레이에 능한 구티에레스, 그리고 확실히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잭슨 마르티네스까지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플레이이다. 거기다가 아르메로, 예폐스, 사파타, 수니가 로 이어지는 플랫 4도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각자 이름값에서는 브라질에 밀리는 것이 사실이지만 하나의 팀으로는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콜롬비아이다.

     

    예상 선발 라인업

     

    키 플레이어

     

    브라질 : 네이마르

    아르헨티나와 스위스의 16강전은 스타플레이어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주어야 하는지 여실히 보여준 경기였다. 메시는 좋은 컨디션과 체력상황은 아니었지만 마지막에 팀이 필요로 하는 플레이를 통해 팀을 8강까지 끌어올렸다. 그런 메시의 팀 동료이자 브라질 최고의 플레이어인 네이마르가 이번 경기의 키 플레이어라고 생각된다. 너무 뻔 한 대답이지만 이 경기는 네이마르가 무엇을 해주느냐 해주지 못하느냐로 경기의 승패가 갈릴 것이다. 콜롬비아라는 하나의 팀을 무너뜨리는데 에는 슈퍼스타의 한방이 필요한 시점이다. 거기다 지난 경기에서의 네이마르의 모습은 컨디션이 아주 올라와 있는 모습이었다. 그 컨디션을 여기서 폭발 시킨다면 콜롬비아에게 큰 어려움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콜롬비아 : 하메스 로드리게스

    브라질에 네이마르가 있다면 콜롬비아에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이 남자가 있다. 91년생인 로드리게스는 포르투에서 AS모나코로 이적하면서 많은 축구팬들에게 잊혔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세계 축구팬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브라질과의 경기는 그런 자신의 커리어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이다. 소위 말하는 인생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로드리게스이기 때문에 만약 팀을 옮긴다면 숱하게 만나게 될 네이마르라는 큰 산을 넘을 그 첫 번째 찬스가 될 것이다. 현재까지 5골을 기록하며 월드컵 득점랭킹 1위에 올라있는 로드리게스이기 때문에 이 경기만 넘는다면 골든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로드리게스는 팀의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 혹은 왼쪽 윙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그렇게 된다면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은 다니 알베스를 만나게 될 것이다. 전성기 때는 호날두도 쉽게 뚫지 못했던 다니 알베스 이지만 지금의 알베스는 그때의 알베스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활약을 더욱 기대 하게 된다.

     

    경기결과

    최고의 경기력을 갖춘 두 팀이 만났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양 팀의 수비가 중요해졌다. 지난 경기 승부차기 끝에 올라온 브라질의 체력과 상대적으로 어린 콜롬비아 선수들, 그리고 홈 관중의 압도적 응원과, 콜롬비아 팬들의 고군분투가 어우러져 이번 월드컵 최고의 빅매치가 펼쳐지지 않을까 예측해본다. 경기 결과는 연장 혹은 승부차기 끝에 콜롬비아의 승을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Designed by Tistory.